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회기록) 리얼티인컴 적립식 배당주 투자

by 하루깨달음 2022. 1. 15.
728x90

안녕하세요. 하루깨달음입니다. 

저는 리얼티인컴 배당주 투자를 하면서 문득 자료를 남기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혹여나 저와 같은 종목은 아니더라도 배당주투자를 하고 계시거나 저처럼 시작하시는 분들은 댓글을 남겨주셔서 함께 소통하며 걸어갔으면 합니다.


종목 선택 이유 

리얼티인컴은 모두들 아시는 것처럼 오랜기간동안 배당금, 주가가 우상향하는 종목입니다.

그리고 월배당을 하기 때문에 때로 투자하는 과정에서 지루하고 힘들때 배당금으로 약간의 위로(지금은 금액이 적어서..)를 얻고 동기부여를 얻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것보다 더 중요한 이유가 있다면 평소의 제 신념 때문입니다.

빨리 부자가 되려하면 오히려 빨리 잃을 수 있다. 과연 나는 돈에 대한 욕심을 이길 수 있는가?

저는 돈을 좋아하지만 돈에 대한 욕심을 통제하는 능력은 없습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투자를 통해 빨리 돈을 벌려고 하다보면 더 빨리 돈을 잃게 되는 중대한 실수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주식 투자를 위해 종목을 선정할 때 테마주나 사람들의 관심이 많은 기업에는 관심을 두지 않는 편입니다.

최근에 LG에너지솔루션 상장에 대해 사람들의 기대가 많습니다. 주식을 배정받으면 금방이라도 따상을 경험할 것 같습니다. 아마도 어느정도 좋은 결과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저는 그러한 쪽은 쳐다도 보지 않습니다. 제 삶의 태도와 맞지 않습니다.

 

리얼티인컴은 지루한 주식입니다. 반면에 안정적으로 배당성장을 했던 기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천천히 제가 돈이 생길때마다 매수하고 있습니다.


저는 처음 5주로 시작하여 현재 17주의 리얼티인컴 주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매우 적은 수량이지만 천천히 그리고 올바른 라이프스타일로 적립식 투자를 해나갈때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항상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바랍니다. 

돈을 쫓아가지말고 지루하지만 천천히 부자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시는 시간이 되시면 합니다.